SWEV

심상정은 패배한 승리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본문

생각

심상정은 패배한 승리자가 되었으면 좋겠다

SWEV 2017.01.19 04:43



작년에 필리버스터를 통해 우리는 패배한 승리자를 여러 명 보았다. 그들 모두, 비록 졌지만 잘 싸워 주었고 덕분에 다음 싸움에서 이길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패배한 승리의 경험이 얼마나 소중한지 지난 총선을 통해 다들 느꼈을 것이다.


그렇기에 나는 심상정이 패배한 승리자가 되어주었으면 좋겠다. 현실적으로 당선이 불가능하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그렇지만 민주당과의 단일화 과정 없이 끝까지 당당하게 패배하는 사람이 되어주길 바라고 있다. 원내에 그런 멋있는 사람, 멋있는 정당 하나 쯤은 있어도 괜찮지 않겠나. 아니, 꼭 있어주어야만 할 것이다. 또 다른 승리를 위해서 말이다. 박수치겠다. 응원하겠다. 당신의 패배를 비웃지 않겠다. 그러니 용기 있게 싸워주길.

신고
2 Comments
  • Favicon of http://fudd.kr 첼시♬ 2017.01.19 20:35 신고 태그에서 빵ㅋㅋㅋㅋㅋ
    패배한+승리자...에서 후자에 방점을 찍으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
    타협하고 안주하기는 너무나도 쉽죠. 그 열매가 달콤하기도 하고요.
    쓰다보니 뭔가 자전적인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 Favicon of http://swev.net SWEV 2017.01.20 03:43 신고 한국말은 미괄식이라잖아요 ㅎㅎ. 승리자에 방점을 찍을 수 밖에요.

    심상정에게 거는 기대가 큽니다. 이래저래 좀 휘둘리긴 하는 눈치지만 근본이 나쁜 사람이라고는 생각하고 싶지 않습니다. 소수이지만 가장 선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대변해주는 집단이 되어 주길 바라고 있어요. 그래서 지난 총선때도 정의당에 비례 찍었구요.
댓글쓰기 폼